본문 바로가기
세계이모저모

이스라엘 음악축제 습격 하마스 납치 사형까지 실화?

by KS지식 - 건강 2023. 10. 10.
반응형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교전이 사흘째 이어지는 가운데, 양측에서 1500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이스라엘 국민 700명 이상이 사망하고 2382명이 부상한 가운데, 이스라엘 남부 레임 키부츠의 음악축제 행사장 주변에서만 시신 260구가 무더기로 발견되는 등 피해가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라엘 음악 축제 현장이 하마스의 공격을 받자 행사장에서 탈출하는 참가자들. 사진 X(옛 트위터) 캡처

당시 현장에 있던 이들이 SNS에 올린 영상을 보면 요란한 전자 음악 소리가 가득 찬 행사장 위로 로켓으로 보이는 하얀 섬광이 하늘을 가르는 모습이 나온다. 이어 음악 소리가 꺼지고 행사 관계자가 "적색경보, 적색경보"라고 급한 목소리로 방송했다.


공습 사이렌이 울리고 관객들은 혼란에 빠진 사이 전기마저 차단됐다. 이어 차량 여러 대에서 하마스 무장대원 100여 명이 쏟아져 나와 인파를 향해 총을 난사하기 시작했다.

하마스 납치
하마스 납치


하마스 대원들이 행사장 출구 등 곳곳에 매복한 상태라 축제 참가자들이 현장을 벗어나기 쉽지 않았다고 생존자들은 전했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한 31세 참가자는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차로 도망가려다가 숨진 이들이 많았고 숨진 이들이 탄 차들로 도로가 막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하마스 이스라엘 공격 여성 어린이 노인 납치 영상

8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와 인접한 이스라엘 남부 나할 오즈 키부츠에 전 남편과 두 딸이 있었던 여성 마이얀 진은 인터넷에 올려진 동영상을 통해 이들이 하마스에 붙들린 사실

listen-to-news.tistory.com

7일 새벽 하마스의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반격에 나서면서 9일 이스라엘의 공격을 받은 가자 지구 하늘에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 AFP=연합뉴스

축제가 열린 곳은 사방이 뻥 뚫린 사막이라 총격을 피해 숨을 곳이 거의 없었다. 또 다른 생존자는 CNN에 "덤불 속에 숨어 경찰에 신고했지만 '너무 많은 사람이 납치돼 도울 수 없다'는 답만 돌아왔다"고 전했다. 한 축제 참가자는 BBC에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바꾸고 3시간 동안 죽은 척하고 바닥에 누워 있었다"면서 "한참 기다린 뒤에 히브리어가 들리면서 이스라엘군이 왔음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AFP통신과 CBS뉴스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 산하 정부 공보실은 현지시간 9일 하마스의 공격으로 800명 넘게 숨지고 2600명 이상이 다쳤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150명에 달하는 인질이 가자지구에 붙잡혀 있다고 전하면서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사망자와 인질 중에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우크라이나 등 외국인도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앞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하마스의 공격을 받은 후 전쟁을 선포하고 가자지구 등에 대한 집중 공습에 나섰습니다.

 

 

하마스 이스라엘 공습 여성 납치 영상? 음악축제습격

사막 한가운데서 사람들이 다급히 도망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기습공격을 피해 달아나는 것입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 이스라엘 남부 레임 키부츠에서 열린 음악축

listen-to-news.tistory.com

〈사진=AFP 연합뉴스〉

팔레스타인 보건부는 가자지구에서 687명이 숨지고 3726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양측의 무력 충돌로 사망한 사람은 현재까지 1500명에 육박하고, 부상자도 최소 6326명을 넘었습니다.

하마스는 가자지구 민간인 주택에 대한 폭격이 계속될 경우 인질로 잡고 있는 민간인 포로를 처형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2023 세계불꽃축제 쓰레기 축제가 되어버렸나?

“쓰레기가 쌓여 있길래 쓰레기 버리는 곳인 줄 알았어요.”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가 끝난 7일 오후 10시경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잔디밭 한쪽에 수북하게 쌓인 쓰레기 더미

listen-to-new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