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이모저모

104세 할머니 스카이다이빙 별세

by KS지식 - 건강 2023. 10. 11.
반응형

‘세계 최고령 스카이다이버’에 등극했던 미국 시카고의 104세 할머니가 기록을 세운 지 8일 만에 영면했다.


10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에 따르면 지난 주 시카고 인근 오타와의 '스카이다이브 시카고 공항'에서 스카이다이빙 세계 최고령 신기록을 수립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은 도로시 호프너 할머니가 전날 수면 중에 생을 마감했다.

평생 독신으로 산 호프너 할머니의 '의붓손자' 조 코넌트는 "할머니는 지칠 줄 몰랐다. 낮잠을 자거나 계획을 취소하는 일도 없었다"며 그의 사망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일이라고 말했다.

 

 

등산동호회 민폐

가을철 단체관광객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의 주차장에 간이테이블을 펴놓고 술판을 벌이는 경우가 빈번해지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지난 8일 오전 8시30분쯤 경남 김해시 남해고속도로

listen-to-news.tistory.com

104세 할머니 스카이다이빙
104세 할머니 스카이다이빙


그는 할머니를 떠올리며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말을 거는 따뜻한 분, 나이 들어서도 항상 재치가 넘치는 분, 모든 일에 열정적인 분이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음악축제 습격 하마스 납치 사형까지 실화?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교전이 사흘째 이어지는 가운데, 양측에서 1500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이스라엘 국민 700명 이상이 사망하고 2382명이

listen-to-news.tistory.com


호프너 할머니는 지난 1일 생애 두 번째 스카이다이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기네스 협회 공식 인증을 기다리던 중이었다.

당시 할머니는 소형 항공기를 타고 1만3500피트(약 4115m) 상공으로 올라가서 전문가와 함께 창공으로 뛰어내린 지 약 7분 만에 지상에 안착했다.

 

 

하마스 이스라엘 공격 여성 어린이 노인 납치 영상

8일(현지시간) AP 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와 인접한 이스라엘 남부 나할 오즈 키부츠에 전 남편과 두 딸이 있었던 여성 마이얀 진은 인터넷에 올려진 동영상을 통해 이들이 하마스에 붙들린 사실

listen-to-news.tistory.com


시카고 트리뷴은 "호프너 할머니의 세계 신기록 수립 소식은 미국 주요 매체 뿐 아니라 전세계 다양한 매체에서 '화제의 뉴스'로 다뤄졌고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다"며 "사람 좋아하는 할머니에게 새 친구들을 사귈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보도했다.

 

 

하마스 이스라엘 공습 여성 납치 영상? 음악축제습격

사막 한가운데서 사람들이 다급히 도망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기습공격을 피해 달아나는 것입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7일 이스라엘 남부 레임 키부츠에서 열린 음악축

listen-to-news.tistory.com


코넌트는 “하루 평균 5건의 인터뷰 요청이 있었다”며 "독일의 한 잡지사는 취재기자와 사진기자를 시카고까지 보내 9일 저녁 할머니와 저녁 식사를 같이 하며 인터뷰할 예정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작 호프너 할머니는 “'하늘에서부터 평화롭게 낙하하는 체험'을 한 번 더 해보고 싶었다”며 "세계 신기록 수립에는 별 관심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반응형

댓글